MEMBER LOGIN

MEMBER LOGIN


냉장고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10-03-20
운영자   4,019
 
1. 벽과 냉장고의 간격을 10cm이상 떼어놓아야 합니다.
냉장고 뒤의 냉각코일에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해놓으면 냉장고의 냉각효율이 좋아져 에너지가 절약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냉장고 상부나 뒷면에 걸개를 건다거나 직사광선 같은 것이 들어와 따뜻해지면 냉각효과가 떨어지고 전기료만 많이 나오게 되므로 이런 요인들을 없게 합니다.

2. 음식물을 넣을 때는 반드시 식혀서 넣어야 합니다.
냉장고에 음식물을 넣으면 음식물이 가지고 있는 열을 뒷 코일을 통해서 밖으로 뽑아내게 됩니다.
때문에 음식물 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그만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뜨거운 식품을 곧바로 넣으면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 주위식품에 영향을 주어 부패시킬 우려가 있고 전기료도 많이 나옵니다.  

3. 냉장고 공간의 약 60%정도만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내부가 음식물로 가득 차 있게 되면 공기순환이 되지 않아 음식물의 열을 빨아들일 수가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쉽게 상하기 쉬운 음식물은 부패될 우려가 있으며, 냉장고내 음식물을 10% 증가시키면 전기소비량은 3.6% 증가합니다.

4. 냉장고의 내부 온도를 계절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부 온도를 1℃ 낮추는 데 7%의 전력이 더 소요됩니다.  냉장고의 적정 냉장 온도는 여름철에는 5∼6℃, 봄 . 가을철에는 3∼4℃, 겨울철에는 1∼2℃입니다.

5. 냉장고 문은 자주 열지 않도록 합니다.
냉장고 문은 한 번 여닫는데 0.35%의 전력이 소비됩니다.
10초 열었을 경우 15분 후에야 3-6도로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냉장고에서 전기요금을 눈에 띄게 줄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부분 입니다.

6. 냉장고에 저장을 효율적으로 합니다.
냉장고에 저장할 때 자주 쓰는 것은 가급적 문을 조금만 열어도 되는 위치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냉장고밖에 안에 들어있는 품목을 칸별로 적어두면 필요없이 문을 여닫는 일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여닫는 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전기절약은 물론 식품위생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냉장고의 에너지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합니다.
냉장고의 경우 1등급 제품을 구입하면 5등급 제품에 비하여 30∼45%의 에너지가 절약되므로 반드시 효율등급을 확인하여 가급적 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고, 전력소비량이 큰 구형 냉장고는 냉동실에 성에가 끼어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식품 보관 상식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포인트정책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